(현장실습지원센터) 2023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 관련 홍보 및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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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작성자 글로벌융합대학교학팀
- 작성일 23.07.07
안녕하세요,
한림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입니다.
본교 3~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'2023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'를 안내드립니다.
1.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시행과 관련한 교육부 운영매뉴얼 및 고시
가. 관련근거
- 「교육부 운영매뉴얼/ 관련 규정」 (2021.7.14. 배포)
나. 강화기준
-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: 최저임금 75% 이상 지급 준수(세전기준)
- 참여기관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(학교-상해보험 가입 의무)
- 전공 직무에 적합한 업무 배정
- 실습 관리 담당자 지정
다. 시행시기: 2021학년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부터 적용
* 표준현장실습 신청 시 지정 양식 작성
- 현장실습 운영관련 절차 준수 요망
기관은 우수인재를 활용을 통한 채용연계 도모,
학생은 전공 실무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진출을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
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,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※참여 전 첨부된 공문과 붙임파일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<2023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안내>
▶운영사항: 붙임1 안내 참조
▶진행일정
구분 | 기간 | 비고 |
(★)기관모집 | 2023.7.3.(월) ~ 2023.7.19.(수)까지 |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활용 |
학생모집 | 2023.7.24.(월) ~ 2023.7.30.(일) | |
학생면접/선발 | 2023.8.1.(화) ~ 2023.8.9.(수), 15시 | 기관 면접 |
현장실습 시행 | 2023.9.1.(금) ~ 2023.12.31.(일) / 4개월 | 기관방문 시행 |
※진행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
▶참여신청: 한림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(https://intern.hallym.ac.kr)
- 사전서면점검서: 신규기관 작성 후 홈페이지 업로드
- 운영계획서: 모든 참여 기관 작성 후 홈페이지 업로드
※붙임2 홈페이지 매뉴얼 및 붙임3 서식 활용
▶산재보험 가입, 실습지원비 지급 필수
※실습지원비 기준: 붙임1 참조
※현장실습 산재보험: 붙임4 참조
▶문의
- T. 033-248-1084/1086/1087
- E. intern@hallym.ac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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